나이 성별 및 다양성 주류 전략
UNHCR의 나이, 성별 및 다양성 정책 : 평등과 보호를 위해 사람들과 지역 사회와 협력.
유엔 난민 고등 판무관 (UNHCR) | 2011 년 6 월 1 일.
I. 목표.
1. 전 세계 사업장에서 연령, 성별 및 다양성 (AGD) 접근 방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UNHCR은 우려되는 모든 인원이 평등 한 권리를 누리고 각자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삶과 가족 및 지역 사회의 삶을
II. 이론적 해석.
2. 각 사람은 독특합니다. 사람들의 차이는 실제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개인의 기회, 역량, 필요 및 취약성을 결정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하는 특성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3. 나이는 인생주기의 각기 다른 단계를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능력과 필요가 변화함에 따라 사람들이 그들의 생활주기에있는 곳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는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있는 사람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며 그 능력을 향상 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성별은 여성과 남성을위한 사회적으로 구성된 역할을 말하며, 1은 종종 사람들이 자신을 정의하고 다른 사람들에 의해 정의되는 방식의 중심에있다. 성역 할은 배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문화 내에서 문화간에 변할 수 있습니다. 성은 종종 어떤 상황에서도 여성과 남성의 의무, 책임, 제약, 기회 및 특권을 정의합니다. 양성 평등이란 여성, 남성, 소녀 및 소년의 권리, 의무 및 기회를 동등하게 향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성 평등은 각 성별의 관심, 필요 및 우선 순위가 존중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다양성이란 다양한 가치, 태도, 문화적 시각, 신념, 민족적 배경, 국적, 성적 취향, 성 정체성, 능력, 건강, 사회적 지위, 기술 및 기타 특정한 개인적 특성을 가리 킵니다. 모든 연령대와 성별이 존재하지만 다른 특성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차이는 모든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UNHCR이 각 상황 및 운영에서 인식, 이해 및 평가해야합니다.
6. AGD 차원을 상호 연결된 개인적 특성으로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개인 및 공동체의 다면적 보호 위험 및 역량을 더 잘 이해하고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역 사회의 풍요로운 요소로서의 차이에 대한 존중을 촉진함으로써, 우리는 완전한 평등의 상황으로의 진보를 촉진합니다. 평등이란 모든 사람에 대한 존중을 의미합니다. 불평등과 차별에 대처하기 위해 서로 다른 필요와 능력을 지닌 사람들에게 평등 한 기회를 제공하고 측정 가능한 직접 행동을 포함합니다.
III. 핵심 약속.
7. 유엔 난민기구는 양성 평등의 완전한 실현이 모든 인권과 기본적 자유의 양도 할 수없는 불가분의 특징임을 인정하고 재확인한다. 측정 가능한 결과에서이 원칙을 체계적으로 홍보하는 것은기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연령과 배경의 여성과 남성을 보호하고 내구성있는 해결책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8. 유엔 난민 고등 판무관실은 난민, 무국적자 및 실향민이 자신의 권리, 보호, 서비스 및 자원에 동등하게 접근 할 수있게하고,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적극적으로 동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UNHCR은 연령, 성별 및 다양성 (AGD) 접근 방식을 주류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AGD는 인권 및 지역 사회 기반의 접근 방식입니다. AGD의 주류화는 운영을 계획, 프로그램, 구현, 모니터링 및 평가하고, 평등성을 명심하고, 지침 원칙으로서 완전한 참여를 의미합니다.
9. UNHCR은 관심있는 사람들 및 다른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하여 어떤 행동으로 인해 주 변화, 취약성, 배제 및 낙인을 부주의하게 증가시키지 못하도록 예방 조치를 취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10. 유엔 난민기구는 또한 난민, 무국적자 및 난민들과 함께 일하는 정부 간, 정부 간 및 비정부기구들에 의한 AGD 접근법의 실행을지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IV. 연령, 성별 및 다양성 접근 방식을 주류화하기위한 주요 요소.
11. 관심있는 사람들과 협력 : 평등을 보장하고, 의사 결정의 중심에 사람들을두고, 자신의 역량을 인정하고, 권리를 인정 받고 접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여성과 남성의 역할을 증진시키는 역할을한다. 모든 연령대와 배경은 그들 자신의 가족과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 인 사회적 변화의 매개체로 작용합니다.
12. 책임 : 모든 직원은 연령, 성별 및 다양성에 민감한 업무 관행을 이해하고 통합해야합니다. 고위 관리자는이 정책이 유엔 난민기구 운영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행동으로 옮겨 지도록 보장합니다. 그들은 연령, 성별 및 다양성 고려 사항을 자신의 업무와 팀의 업무에 성공적으로 통합시키기 위해 고등 판무관에게 책임이있다.
13. 결과 기반 관리 : 모든 국가 운영 계획에서 남녀 평등을 증진하고 보호 위험 및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개인 및 지역 사회의 역량을 지원하기위한 목표 된 조치가 가시적이어야하며, 적절하게 자원을 확보하고 측정 할 수 있어야합니다. UNHCR의 결과 기반 관리 도구 인 Focus는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있는 운영의 AGD 민감성과 관련하여 시니어 관리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렇게하면 프로세스 만이 아니라 결과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14. 역량 개발 : 나이, 성별 및 다양성 분석에서 직원 역량 및 역량을 개발하고 강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유엔 난민기구는 추가 지침 제공과 모든 수준의 직원을위한 새로운 학습 기회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5. 인간적 및 재정적 자원 : 적절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인적 자원 및 재원을 연령, 성별 및 다양성 주류 구현에 배분한다. 이는 현재 자원의보다 나은 활용, 필요시 추가 자원 할당 및 예상 결과와 자원의 정렬을 수반합니다.
16. 모니터링, 평가, 감사 및보고를 통한 감독 : UNHCR의 모든 직원이 나이, 성별 및 다양성 주류에 대한 성과에 책임을 지우려면 감독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NHCR의 책임 프레임 워크는 이러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연례 프로그램 검토 (Annual Program Review, APR)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AGD 정책 준수를 평가할 기회를 제공 할 것입니다.
V. 다양성 정의 : 하나의 공동체, 많은 사람들.
17. 여성과 소녀들은 종종 그들의 가족과 공동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그러나 그들은 기회와 자원이 적고 사회 경제적 지위가 낮으며 권력과 영향력이 적으며 차별로 인한 여러 계층에 직면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변위에 의해 급격하게 증폭되어 착취, 노예화, 강간 및 기타 형태의 학대 및 성 / 성 기반 폭력 (SGBV)을 비롯한 수많은 보호 위험에 노출됩니다. 차별과 폭력으로 고통받는 여성은 가족과 자신을 위해 엄청난 어려움을 겪습니다.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는 데 참여하면 웰빙, 생계 및 가족 및 지역 사회 보호에 직접적이고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18. 남성과 소년의 역할은 대체로 변위가 바뀐다. 이로 인해 탐지 및 해결해야 할 보호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년들은 인신 매매, 강제 징집, 성행위 및 기타 폭력과 학대의 위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SGBV의 징계에 대한 예방 및 대응을 포함하여 지역 사회와 관련된 많은 문제에서 남성과 소년의 긍정적 인 참여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보호와 평등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는 근본적인 단계입니다.
19. 청소년을 포함한 청소년들은 국제법에 따라 포괄적 인 권리를 누리지 만,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빼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제 실향 행위는 방치, 착취, 성적 및 기타 폭력과 학대에 대한 아동의 노출을 악화시킨다. 아이들은 특별한 위험에 처해 있으며 성인의 생존 의존성, 육체적, 정신적 외상에 대한 취약성 및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보장하기 위해 충족되어야하는 필요성 때문에 특별한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전한 환경에서의 교육 참여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평범한 삶을 누릴 수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남녀 평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 내에서 서로 존중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도록 교육하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어린이들은 종종 자신과 지역 사회가 직면 한 문제에 대해 독특하고 가치있는 시각과 해결책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대한 그들의 참여뿐만 아니라 최선의 이익과 그들의 보호와 복지에 대한 강한 초점은 필수적입니다.
20.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 섹슈얼 또는 인터 섹스 (LGBTI) 인 사람들은 종종 성적 취향과 성 정체성과 관련된 차별과 학대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는 종종 차별의 성격이 특히 독성이있을 수 있으며, 가족 및 지역 사회와의 고립이 심각하며 심한 피해를 입히는 변위 상황에서 종종 심하게 혼합됩니다.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참여하는 것은 그들의 보호, 권리에 대한 접근성 및 공동체 생활에 대한 긍정적 기여를 극대화하는 데있어 핵심입니다.
21. 나이든 여성과 남성은 다른 사람들과 기본 요구가 같지만 노화 과정으로 인해 점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고령화 요인 만 단독으로 또는 다른 개인적 특성과 함께 노년층을 주 변화, 착취 및 기타 학대의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이동하는 동안 심한 도전을받을 수도 있지만, 노인들은 수동적이고 의존적 인 보조받는 사람으로 만 보아서는 안됩니다. 고령자는 종종 지식, 문화, 기술 및 공예품의 공동체 지도자 및 전달자 역할을합니다. 그들은지도와 조언을 제공하고 평화와 화해 조치에 기여함으로써 가족과 지역 사회의 복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22. 장애는 개인의 삶과 그 가족의 모든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애인은 폭력 및 성적 학대, 착취, 인도 주의적 지원, 교육, 생계 및 건강 관리로부터의 제외와 같은 실향민들에 대한 보호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장애인의 참여는 강제적 인 변위 동안 및 장애로 인한 장애 해결에 대한 적절한 해법을 파악하고 개발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장애 아동을 교육에 포함시키는 것은 포괄적 인 사회를 촉진하기위한보다 폭 넓은 전략의 핵심 인 역동적 인 과정입니다. 장애인은 모든 사람들처럼 자신의 지역 사회에 제공 할 기술과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가치 있고 승진되어야한다.
23. 국가 또는 소수 민족, 종교 및 언어 소수 민족 또는 원주민 집단에 속한 여성과 남성은 차별과 주 변화를 경험하며, 강제적 인 대체 상황에서 복합적으로 나타난다. 연령, 성별 및 기타 특정 요인에 따라 보호 위험과 차별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소수 민족 및 원주민 단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그들이 직면 한 위험과이를 완화하는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중요합니다. 개인과 집단으로서 지역 사회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홍보 될 수있는 풍부한 요소입니다.
1 "성별"은 기본적으로 여성과 남성의 생물학적 차이를 나타냅니다.
나이, 성별, 다양성.
나이, 성별 및 다양성 접근법.
모든 인류 인구는 개개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은 고유 한 윤곽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도 주의적 대응에서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보호 위험을 야기 할뿐만 아니라 영향을받는 사람들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종종 활용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GD (Age, Gender and Diversity) 접근 방식의 체계적인 적용을 통해 인도 주의적 행위자는 영향을받는 공동체의 모든 개인이 평등 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AGD 접근법을 적용하는 것은 추가가 아니라 공정하고 평등 한 보호의 핵심 요소입니다. AGD 차원을 상호 연결된 개인적 특성으로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개인 및 공동체의 다면적 보호 위험 및 역량을 더 잘 이해하고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역 사회의 풍요로운 요소로서의 차이에 대한 존중을 촉진함으로써, 우리는 완전한 평등의 상황으로의 진보를 촉진합니다. 평등이란 모든 사람에 대한 존중을 의미합니다. 불평등과 차별에 대처하기 위해 서로 다른 필요와 능력을 지닌 사람들에게 평등 한 기회를 제공하고 측정 가능한 직접 행동을 포함합니다.
연령, 성별 및 다양성 요소는 다음과 같이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나이는 일생 동안의 여러 단계를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량과 요구가 변함에 따라 사람들이 라이프 사이클에있는 곳을 보호 프로그래밍이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령은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있는 사람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그 능력을 향상 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보호 위험은 나이에 따라 개인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칩니다.
성별은 여성, 소녀, 남성 및 소년을위한 사회적으로 구성된 역할을 나타냅니다. 성역 할은 배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문화 내에서 문화간에 변할 수 있습니다. 성별은 어떤 상황에서도 여성, 소녀, 남성 및 소년의 의무, 책임, 제약, 기회 및 특권을 정의합니다. 양성 평등이란 권리, 책임 및 기회를 동등하게 향유하는 것을 의미하며 각 성별의 관심, 필요 및 우선 순위가 존중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성이란 다양한 가치, 태도, 문화적 시각, 신념, 민족적 배경, 국적, 성적 취향, 성 정체성, 능력, 건강, 사회적 지위, 기술 및 기타 특정한 개인적 특성을 가리 킵니다. 모든 연령대와 성별이 존재하지만 다른 특성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모든 차이점은 모든 비상 사태에 대비 한 인도 주의적 행위자들에 의해 인식되고 이해되어야하며 가치가 있어야 모든 피해자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gt; 나이, 성별, 다양성.
필수 지침 및 도구.
& gt; 연령, 성별, 다양성 IASC 지침.
GPC 업데이트를 구독하십시오.
모든 현장 지원 요청 및 문의에 대한 첫 번째 연락 담당자입니다.
유엔 체제 내 성 주류화 전략의 이행.
UN 시스템 내의 정책, 전략 및 실천 계획의 저장소.
이 저장소는 UN Women의 UN 시스템 조정부 (UN System Coordination Division)에 의해 개발되고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부금은 un. coordination [at] unwomen. org로 보낼 수 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2 년 8 월 14 일.
A. 사무실, 기금, 프로그램 및 전문 기관.
식량 농업기구 (FAO)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FAO의 조직 결과 K2 - 정부는 성별 통계를 활용하여 농업, 식량 안보 및 농촌 개발 프로그램, 프로젝트 및 정책에 성 평등 문제, 기타 관련 정보 및 자원을 통합 할 수있는 역량을 강화한다. 회원국의 역량 개발 전략 농부, 농촌 개발, 토지 소유 보안 및 성별 데이터의 생성을 포함하는 식량 및 영양 보장에 주류를 맺고있는 성.
FAO의 조직 결과 K4 - FAO 관리 및 직원들은 자신의 업무에서 성역학을 다루는 헌신과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농업, 농촌 개발, 식량 안보 및 영양에 관한 성 주류화에 대한 FAO 직원의 역량 개발 전략.
이 정책 문서의 목적은 FAO에게 모든 기술 작업에서 양성 평등을 성취하고 결과를 평가하기위한 노력을 안내하고 전체 조직이 이러한 노력에 기여할 것을 촉구하는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정책은 양성 평등과 관련된 FAO의 목적과 목표를 규정하고, 정책 감독과 성과 달성을 보장하기위한 책임 성 구조를 서술한다 (부록 A). 여기에는 정책 시행을 조정하고 지원하기위한 역할과 책임을 명시하는 것이 포함된다 (부록 B). FAO의 성 평등 문제를 다루는 별도의 인력 자원 실천 계획이 2010-2013 년 동안 개발되었으며 인적 자원에 대한 성 정책은 장기간 계획되어 있습니다.
행동 계획.
국제 원자력기구 (IAEA)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국제 농업 개발 기금 (IFAD)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국제 노동기구 (ILO)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국제 이주기구 (IOM)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국제 무역 센터 (ITC)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국제 노동기구 (ITC / ILO) 국제 훈련 센터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HIV / AIDS 공동 유엔 프로그램 (UN-AIDS)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최빈 개도국, 내륙 개발 도상국 및 소규모 섬 개발 도상국 (UN-OHRLLS) 대표부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유엔 인권 고등 판무관실 (OHCHR)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유엔 난민 고등 판무관실 (UNHCR)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유엔 아동 기금 (UNICEF)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유엔 무역 개발 회의 (UNCTAD)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무역 및 성별 :
기회, 도전 및 정책 차원 (2004)
무역 및 성별 :
개발 도상국의 기회, 도전.
유엔 개발 계획 (UNDP)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UNDP 전략 계획, 2008-2011 :
성취 결과가 정의 된 우선 순위 중 하나 인 인간 개발 *에 대한 전 세계적 진보 가속화.
유엔 환경 계획 (UNEP)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중기 전략 2010 & ndash; 2013 :
개발 환경은 성 (gender) 대응성에 대한 본 프로그램의 약속을 반복합니다.
행동 계획.
유엔 교육 과학 문화기구 (UNESCO)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유엔 인간 정주 프로그램 (UN-HABITAT)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행동 계획.
더 나은 도시의 미래를위한 양성 평등. UN-HABITAT & rsquo; S의 개요
양성 평등 행동 계획.
유엔 산업 개발기구 (UNIDO)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새천년 개발 목표 3 : 양성 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UNIDO & rsquo; s 기고 :
여성 경제 권한 부여.
유엔 인구 기금 (UNFPA)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평등을 약속드립니다.
UNFPA의 성 주류화 및 여성 인권 강화를위한 전략적 틀 2008-2011.
행동 계획.
UN (United Nations Relief and Works) 팔레스타인 난민 구호기구 (UNRWA)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UNRWA 중기 전략.
2010-2015는 남녀 평등을 하나의 핵심 영역으로 추진합니다.
UNRWA의 남녀 평등 정책 (2007) (추가 될 링크)
UNRWA 중기 계획 (MTP) : 팔레스타인 난민을위한 더 나은 미래.
2005-2009 년은 난민에 대응할 때 성 문제를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행동 계획.
유엔 여성 인권 실천 및 여성 능력 강화 (유엔 여성)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세계 식량 계획 (WFP)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세계 보건기구 (WHO)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세계 은행.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은행의 성 주류화 전략 실행 :
FY09-FY10 연례 모니터링 보고서.
은행의 성 주류화 전략 실행 :
FY08 연례 모니터링 보고서, 2009 년 6 월.
행동 계획.
성 액션 플랜 적용하기 수업 :
성 주류화를위한 3 년 로드맵 (2011-2013)
똑똑한 경제로 남녀 평등
세계 은행 그룹 행동 계획 (2007-2010)
세계 기상기구.
성 주류화에 관한 정책 / 전략.
2007 년 WMO는 WMO 전역의 양성 평등을 장려하고 장려하고 촉진하며 진전을 측정 할 수있는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성 평등 주류 정책을 개발했습니다. 이 정책은 선거구들 사이에서 촉진되었고 2011 년 제 16 차 세계 기상학 의회에서 최종 형태로 승인되었다. 대부분의 WMO 구성기구는 성 평등을 설정하고 성 주류화를 정부 간 회의의 의제에서는 항목으로 간주했다. WMO 집행 이사회는이 정책의 시행을 감독하고 2007 년부터 성 주류화에 관한 전문가 특별 자문 패널을 설립했다.
CGIAR 성별.
성 연구를위한 CGIAR 협업 플랫폼.
성 (gender) 전략.
시스템 차원의 성별 전략.
성 불평등은 기술, 토지, 수자원, 산림, 가축 및 어업, 교육, 소득, 투자 및 노동에 영향을 미친다. 2011 년 CGIAR는 시스템 차원의 성별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CGIAR 젠더 전략은 농촌 여성들이 농업 생산성과 생계를 개선 할 수 있도록 농업 기술, 농업 시스템 및 정책을 개발하기위한 연구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각 CGIAR 연구 프로그램의 성 분석과 연구를 모든 프로그램에서 성별과 관련된 결과물과 결과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메커니즘으로 주류화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CGIAR 젠더 전략은 일류 과학 인재를 젠더 연구에 배치하기위한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책임 성 메커니즘 및 조치를 제시합니다. 책임 성을 보장하기 위해 연구 결과, 결과를 얻기 위해 할당 된 자원 및 연구를 위해 배치 된 성별 전문 지식을 모니터링합니다.
CGIAR 연구 프로그램의 성 (gender) 전략.
1 단계에서 전체 CGIAR 성별 전략은 각 CGIAR 연구 프로그램이 대상 지역의 여성 농민에게 측정 가능한 이익을 제공하기위한 성별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CGIAR의 최고 과학 책임자 (Chief Science Officer)의 공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CGIAR 성 전략은 두 가지 접근 방식을 포함합니다 : 성 차별이나 성별 관계가 농업 혁신, 생산성 및 지속 가능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전략적 성별 연구; 식물 육종, 기후 변화 적응 및 해충 통합 관리와 같은 주제에 대한 성 분석을 통합합니다.
1 단계에서 공식적으로 승인 된 성별 전략 :
CGIAR 2012 년 이전의 성별 연구.
CGIAR는 가난한 농촌 여성에게 이익이되는 혁신을 확인하기 위해 성 문제를 분석 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0 년대에 국제 쌀 연구소 (International Rice Research Institute)는 새로운 쌀 생산 및 수확 후 기술에 대한 여성의 접근성을 향상시킨 '쌀 농사 시스템 여성 프로그램 (Women in Rice Farming Systems Program)'을 개발했습니다.
거의 20 년 동안 국제 식량 정책 연구소 인 가내 연구 프로그램 (Intra-Household Research Program)은 성별 구분 경제 모델이 식량 정책을 형성하는 기본 요소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모델들은 여성 생산자들이 토지, 신용, 농업 확장 에이전트 및 기술에 대한 불평등 한 접근성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불평등 한 접근으로 인해 사람들이 남성만큼 효율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1997 년부터 2011 년까지 열대성 농업 국제 센터 (CIAT)가 조정 한 참여 연구 및 성별 분석 프로그램은 여성의 농가가 새로운 품종과 관련된 중요한 기술 설계 및 개발 결정에 어떻게 참여 하는지를 보여 주며 여성의 입양을 개선합니다.
CGIAR Gender and Diversity Program (1999-2012)은 시스템 내에서 그리고 국가 파트너들 사이에서 여성 과학자와 관리자의 사전 개발, 채용 및 유지를 장려했습니다. 운영 기간 동안 개발 된 유용한 자원은 여기에서 공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CGIAR는 식량 안보를위한 글로벌 연구 파트너십입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